안녕하세요
유학 이민 비자 상담하고 있는 브라이언입니다.
1. 보통 호텔이나 숙박업소에 머문다고 하는 것이 좋긴 합니다.
하지만
솔직하게 친구집에 체류한다고 해도 됩니다.
불법은 아니니까요
괜한 거짓말 했다가 더 잘못되실 수도 있습니다.
2. 90일 이내까지 있는 것은 가능합니다.
하지만 그냥 89일 머문다고 하는 것 보다는
정확하게 여행 계획 등을 간단하게 적어서라도 가지고 있으시면 나중에 혹시나 인터뷰 할 때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.
그것에 대한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.(호텔 예약, 여행사 예약, 항공권 등등) 그냥 말로서는 안됩니다.
3. 80일차 쯤에 멕시코/남미 여행 2주간 갔다가 다시 미국 들어오면 입국 거부 당할 수도 있나요?
네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.
비자상으로서는 가능하지만 미국에 80일 여행하고 14일 나갔다가 다시 또 여행한다. 이건 무리가 있습니다.
이유가 있으면 가능하나 단순 여행이라고 한다면 입국거부가 되실 수 있습니다.
4. 뉴욕 한국 왕복비행기 텀을 100일 정도로 하고, 80일차 쯤 멕시코/남미 20일 정도 여행하고
뉴욕 들어와서 1-2일 체류 후 또는 당일에 바로 한국행 비행기 타는 것으로 루트를 짜도 될까요?
ESTA로 무비자로 미국 체류가 90일입니다. 뉴욕 왕복 비행기를 100일것을 내는데 혹시 검사했다면 입국 거부되실 수 있습니다.
남미/멕시코 티켓으로 설명은 가능하나. 위험하긴 합니다.
보통 90일이내에 남미/멕시코 여행까지 다 포함해서 완료 하는 계획으로 하세요
10일을 굳이 위험을 무릎쓰고 더 있을 이유는 없을 듯요
*단순 관광이라도 쿠바 방문 기록이 여권에 찍혀 있으면 미국 입국 시 문제가 될 수 있음 (특히 ESTA 사용 불가).
*ESTA 대상 국가 국민이라도 쿠바 방문 이력이 있으면 반드시 미국 비자(예: B1/B2)를 따로 받아야 합니다.
참고하세요